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파티셔닝
- 성장기
- node.js
- 개발자
- ServerSentEvent
- Partition
- 실시간알림
- Node.js기본
- PostgreSQL
- SSE
- mariadb
- EventSource
- 열공하자
- node.js란
- partitioning
- frontend
- localStorage
- Lag
Archives
- Today
- Total
써치킴의 우당탕탕 개발 블로그
[TypeScript][Ch3][Type System] 작성자와 사용자의 관점으로 코드 바라보기 본문
타입 시스템
타입 시스템은 두가지 형태가 있다.
1. 컴파일러에서 사용하는 타입을 명시적으로 지정하는 시스템
2.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타입을 추론하는 시스템
TypeScript의 타입 시스템
타입을 명시적으로 지정할 수 있다. 지정하지 않으면, TypeScript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타입을 추론(유추)한다.
strictNullChecks 옵션을 켜면
모든 타입에 자동으로 포함되는 'null'과 'undefined'를 제거해준다.
nolmplicitReturns 옵션을 켜면
함수 내에서 모든 코드가 값을 리턴하지 않으면, 컴파일 에러를 발생시킨다.
'TypeScript 합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TypeScript][Ch3][Type System] 타입 호환성(Type Compatibility) (0) | 2022.02.10 |
---|---|
[TypeScript][Ch3][Type System] Structural Type System vs Nominal Type System (0) | 2022.02.10 |
[TypeScript][Ch2][Basic Types] void (0) | 2022.02.10 |
[TypeScript][Ch2][Basic Types] never (0) | 2022.02.10 |
[TypeScript][Ch2][Basic Types] unknown (0) | 2022.02.10 |
Comments